공지사항

공지사항

공공한옥 '배렴가옥, 홍건익가옥' 위탁사업 종료

(재)내셔널트러스트 문화유산기금(이사장 김홍남)은 서울시 공공한옥 '홍건익 가옥·배렴 가옥'의 위탁 운영을 올해 7월로 마무리 하게되었습니다. 

 

 사진 유재우
 

2018년 4월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음악회, 강연,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 공공한옥의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을 마련하여지역 학생과 단체, 시민들과 만나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홍건익 가옥에서 매월 여는 '쉼 음악회'는 회를 거듭하며 자리가 모자랄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을 만난  '이야기가 있는 집' , '모던걸의 적성찾기', 경복궁 서측 지역 곳곳을 다니며 그림으로 담은 '서촌산책 화첩', 자연 환경과 우리 삶을 새롭게 만나본 '오감으로 만나는 우리 마을', '나의 집, 지구 환경지킴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홍건익 가옥 안팎에서 열렸습니다. 
 

 사진 김재경
 

배렴 가옥에서는 '제당 배렴 50주기 - 수묵에 묻힌 인생' 전시와 강연, '우리 그림 즐겨보기', '미술사 입문자를 위한 대화'를 열어 배렴 선생과 한국화를 알렸습니다.
 



그동안 참여해주신 강사 선생님, 연주자 분들과 도움을 주신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저희 재단은 공공한옥을 운영하며 얻은 귀한 경험을 잘 살려 역사인물가옥과 근대문화유산을 보존하고 활용하는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해나가겠습니다. 
시민문화유산 최순우 옛집, 나주 도래마을 옛집, 권진규 아틀리에 보존 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문의 02-3675-3401~2, ntfund@naver.com
신한은행 100-020-297069 (예금주: 내셔널트러스트문화)
후원금은 매 연말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익성기부금지정단체